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얼음썰매장으로 '나눔' 활동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강원도 얼음썰매장에는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는 어린이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썰매장에 불우이웃돕기 먹거리장터를 운영하고 있는 단체는 수익금으로 봉사활동도 해 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YBM 영서방송 신강현 기자입니다

원주시 반곡관설동 원주천에 조성된 얼음썰매장.. 지난 2010년부터 영서고등학교 앞 대평교 인근에서 3년째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반곡관설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가 주축이 돼 얼음썰매장 운영과 함께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김은한 / 반곡관설동 부녀회장

“ 명절에는 떡도해서 나눠드리고 또 초등학교에 많지 않지만 장학금도 조금씩 드리고 있구요. 천사기금도 내고 버는 대로, 올해는 더 벌어서 좋은 곳에 많이 쓰겠습니다.”

썰매장에 불우이웃돕기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수익금으로 매년 불우이웃과 독거노인돕기, 불우청소년 장학금 등에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얼음썰매장에서는 어른, 아이 할 것없이 모두가 동심입니다.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와 함께 나온 어린이들은 끌어주는 썰매타기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김기훈 / 원주시 무실동

“ 애기가 너무 즐거워하고 (먹거리장터)안에서 따뜻한 것을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구요, 무엇보다 애기가 정말 좋아하니까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면서 꽁꽁 얼어붙은 원주천..얼음썰매를 지치는 어린이들이 즐겁습니다.

얼음썰매는 무료대여, 불우이웃을 위한 먹거리장터를 운영하고 있는 이들 단체는 올해도 어김없이 나눔을 계획하며 한 해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YBN뉴스 신강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