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택시법 대중교통체계 혼란···택시지원법 추진"

KTV NEWS 10

"택시법 대중교통체계 혼란···택시지원법 추진"

등록일 : 2013.01.23

정부는 택시법이 대중교통체계에 혼란을 야기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대신 '택시지원법'을 제정해, 열악한 근로여건 등 택시업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김현아 기자입니다.

정부는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는 이른바 '택시법' 개정안을 거부하기로 한 근거들을 제시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사람을 운송하는 버스나 지하철, 철도 등 대량교통수송 수단과는 그 기능이 다르다는 점.

외국의 경우에도 택시를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하는 입법 사례를 찾아볼 수 없다는 점.

그리고 택시를 대중교통수단으로 인정할 경우 국가 대중교통 체계의 혼란을 초래하고, 정부, 특히 지자체에 중대한 재정지원 부담을 가중시킬 우려가 있다는 점을 그 이유로 꼽았습니다.

대신, 정부는 택시산업 발전 종합대책이 담긴 '택시지원법'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택시지원법은 재정 지원과 총량제 실시, 구조조정, 운송비용 전가 금지와 장시간 근로 방지 등을 비롯해, 승차거부 근절 등 택시 서비스 개선 조세감면, 운전자 복지기금 조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성호 2차관 /국토해양부

"택시기사의 근로여건 및 처우를 개선하고 승차거부나 부당요금 징수 금지, 성범죄자 택시운행 금지 등 대국민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내용을 아울러 포함하였습니다."

정부는 택시지원법을 입법예고하고 공청회 등을 통해 각계의견을 수렴한 뒤,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국회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