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당선인, 총리 후보 지명에 거듭 고심

KTV NEWS 10

박 당선인, 총리 후보 지명에 거듭 고심

등록일 : 2013.01.23

정부와 청와대 조직 밑그림이 공개되면서 이제 총리 인선안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늦어도 다음 주 초에는 새 총리 후보 지명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당선인이 총리 후보자를 3명 안팎으로 줄인 가운데 최종 낙점에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후보 지명은 당초 예상했던 이번 주초보다는 조금 더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박 당선인은 대선 기간 새 정부에서 현재보다 권한과 기능이 대폭 늘어난 책임 총리제를 약속했습니다.

따라서 부처간 조율과 갈등 조절 능력이 뛰어난 '통합형' 인사가 발탁될 거란 전망입니다.

또 박 당선인의 첫 인선인 만큼 인사 청문회를 무난히 통과할 수 있는 도덕성을 갖춰야 한단 의견에도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김용준 인수위원장을 비롯해 조무제 전 대법관과 김능환 전 중앙선관위원장 등 법조인 출신 인사들이 주목받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총리 후보자는 탕평 인사의 상징인 점을 고려하면 호남 출신 총리 후보자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박 당선인이 외부 일정을 최소화하며 인선 작업에 몰두하고 있고 국회 청문회 등 후보 지명 후 일정을 고려한다면 이번 주말, 늦어도 다음 주 초엔 발표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