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택시업계 "30일부터 지역별 운행중단"

KTV NEWS 10

택시업계 "30일부터 지역별 운행중단"

등록일 : 2013.01.23

택시업계는 택시법이 국회에서 재의결되지 않을 경우 다음달 20일부터 무기한 운행중단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또 오는 30일부터는 지역별로 운행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김유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의 택시법 거부로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한 택시업계는 택시법이 국회에서 재의결되지 않으면 다음 달 20일부터, 전국 25만여대 택시운행을 무기한 중단을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또 전면파업에 앞서 오는 3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역별 파업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30일에는 부산, 다음 달 1일은 광주에서, 20일은 서울에서 택시운행이 중단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4개 단체는 실무회의를 열고, 택시가 대중교통수단이 아니라며 거부권을 행사한 정부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또 거부권 행사에 따른 구체적인 실천방안도 논의했는데, 25만여대 택시에 택시법 재의결을 뜻하는 검은 리본을 달아 대국민 홍보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또 정부가 제시한 '택시운송사업 발전을 위한 지원법'에 대해서는 전혀 새로운 내용이 없고, 아직 실행단계에 있지 않은 사항이라며, 수용할 수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택시법 국회 재의결이 관건으로 떠오른 가운데, 택시업계가 총파업에 들어가면, 일부 개인택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택시가 운행을 중단해 시민들의 불편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