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근혜 당선인, 총리·비서실장 인선에 거듭 고심

KTV NEWS 10

박근혜 당선인, 총리·비서실장 인선에 거듭 고심

등록일 : 2013.02.06

새 정부 출범이 이제 꼭 2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만큼 총리 인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오는 주말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 전엔 결과가 나올 거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새 정부의 첫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고심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김용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총리 후보직에서 자진 사퇴한 지난달 29일 이후 오늘로 꼭 일주일째입니다.

지난 주말부터 인선 발표가 임박했단 관측이 언론과 정치권 안팎에서 잇따라 흘러 나왔지만 박 당선인은 여전히 고심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김 위원장이 여러 의혹에 휩싸여 물러난 만큼 청와대와 국세청, 경찰청 등의 도움을 받아 인사 검증을 더욱 꼼꼼히 챙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박 당선인 측은 여성 문화 등 남아 있는 4개 분과의 국정 과제 토론회를 설 연휴 이후로 연기해 달라고 인수위에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따라서 박 당선인이 설 연휴 전 발표를 위해 막바지 작업 중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는 26일 여야가 국회 본회의에서 총리 후보 임명동의안을 처리하기로 합의했고, 최대 20일인 인사청문회 기간을 고려했을 때 더 이상 총리 인선을 미룰 수 없다는 것도 이 같은 의견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한편, 대통령 비서실장 등 청와대 비서진 인선은 총리 후보자 지명에 이어 차례로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