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노인들에게 자장면 제공 이웃사랑

10년이 넘게 매월 노인들에게 자장면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손길이 있는데요!

자원봉사자들도 한 몫 하며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점심 식사 봉사현장을 남인천방송 유중호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인천시 남구의 한 중국 음식점. 노인들이 점심으로 제공된 자장면을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입가에 음식이 묻어도 표정은 환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매월 첫째 주 화요일이면 이곳엔 남구는 물론, 멀리서 무료 자장면을 먹기 위해 찾아온 주민들로 크게 붐빕니다.

전정문 /‘식당 대표

“어렵고 힘든 때를 생각해 시작한 것이 벌써 10년이 지났네요. 이곳 주인이 바뀌어도 식사 봉사를 하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이곳을 찾는 주민들은 많을 땐 700~800여 명으로 밖에 까지 길게 줄을 서기도 합니다. 비용은 200만원이 훨씬 넘는 금액입니다.

그러다보니 일손이 모자라 봉사단체나 동사무소 직원 등 10여 명의 봉사자들이 일손을 거들고 있습니다.

정용섭 / 남구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봉사자

“어려운 사람에게 식사를 제공하는데 일손을 거드니 너무 즐겁습니다. 힘닿는데 까지 돕겠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주민들은 항상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에 몇 번 씩 인사를 합니다.

노영숙 / (81) 남구 주안7동

“매 번 와서 먹는 자장면이 너무 맛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손길이 있어 훈훈하기만 합니다.

NIB뉴스 유중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