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취업정보통 '잡 마케터 아시나요' [캠퍼스 리포트]

정책 현장 (2013년 제작)

취업정보통 '잡 마케터 아시나요' [캠퍼스 리포트]

등록일 : 2013.03.05

대학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전해주는 대학생 '잡마케터'가 강원도 한림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영롱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3평 남짓한 녹음실 안.

네 명의 잡 마케터들이 팟캐스트 방송 ‘내일을 잡아라’를 녹음 중입니다.

'내일을 잡아라'는 학생들이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취업문제에 대해 보다 현실적으로 다가가는 방송입니다.

이들의 솔직 담백한 취업스토리는 바로 SNS을 통해 수많은 대학생들에게 퍼집니다.

이 방송은 전문 팟캐스트 방송인 ‘올해는 취업’에서 공동녹음 제안이 들어올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잡 마케터는 지난해 11월초 한림대 학생들의 취업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이들은 실시간으로 SNS, 블로그, UCC, 팟캐스트 등을 통해 취업관련소식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각기 전공이 다른 잡 마케터들은 홍보활동에 앞서 바이럴마케팅 비법과 영상촬영편집 포토샵, 팟캐스트 실습교육 등의 수료과정을 거쳤습니다.

한수진 / 한림대 광고홍보전공 3학년

"여기서는 SNS와 관련된 많은 컴퓨터 툴도 배울 수 있고, 많은 사람들과 친분 그리고 경험은 두말할 것 없이 연기도 하고 UCC촬영도 하니까 굉장히 많은 경험 쌓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교내 취업지원센터 프로그램 홍보와 기업탐방을 통해 잡 마케터로서의 실력을 쌓았습니다.

이현애 / 한림대학교 취업지도사

"어떻게 하면 취업지원센터를 홍보할 수 있을까 해서 저희가 구전 마케팅을 활용하자라고 생각했습니다. 학생들이 학생들에게 홍보를 한다면 그렇게 손을 잡고 오는 계기가 시작되어서 더 길어질 것이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청년실업이 전체실업률의 3배인 시대.

학생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는 취업정보통 잡 마케터.

잡 마케터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취업준비생들의 발걸음이 한층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김영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