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안전사고 방지 근본대책 마련하라"

굿모닝 투데이

박 대통령 "안전사고 방지 근본대책 마련하라"

등록일 : 2013.03.07

박근혜 대통령이 최근 잇따르고 있는 각종 안전사고와 관련해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안전이 확보 돼야 국민이 행복할 수 있다는 대통령의 국정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지난해 9월 구미의 불산 누출, 올해 초 경북 상주의 염산 누출.

그리고 또 다시 구미에서 발생한 염소 누출까지.

박근혜 대통령이 최근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각종 화학물질 누출 등 안전사고 재발방지를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 내정자에게 구미 염소 누출 현장과 진도 어선 사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안전사고와 관련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행 대변인 / 청와대

“근본적인 예방 대책을 수립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 하는데 있어서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 하셨습니다.“

박 대통령은 정부조직 개편안이 아직 국회를 통과하지 못한 상태에서 국민안전 관련 행정이 소홀해질 수 있는 만큼 해당부처 장관이 다른 부처 장관 몫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관계부처 차관들과 지자체 안전 관련 공무원들을 중심으로 안전사고 사전 점검 강화와 대책 메뉴얼 제작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안전 챙기기는 안전이 확보돼야 국민이 행복할 수 있다는 박 대통령의 국정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청와대는 정부조직법 처리 지연으로 인한 국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서실장이 주재하는 수석비서관 회의를 매일 열기로 했습니다.

윤창중 대변인 / 청와대

“비상시국이라는 인식과 자세를 가지고 국정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습니다.”

또 북한의 정전협정 파기 성명 등으로 안보가 불안한 상황이지만 국가안보실이 실질적인 행정과 협조체제를 긴밀히 유지해 상황에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