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 도발 강력 대응…신뢰프로세스 작동해야"

굿모닝 투데이

"북 도발 강력 대응…신뢰프로세스 작동해야"

등록일 : 2013.03.12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 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 움직임과 관련해 강력한 대응 의지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는 작동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새 정부 들어 처음으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지금 북한의 동향이 심상치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연평도 주민과 개성공단 체류 국민들의 신변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새 정부의 핵심기조 중 하나가 한반도 평화와 통일기반조성"이라며 한반도 신뢰프로세스가 작동되도록 하는 노력도 멈춰서는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북한이 핵을 포기하고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만들려면 무엇보다 긴밀한 국제공조가 중요하다는 점도 언급했습니다.

윤창중 대변인/청와대

“외교채널을 적극적으로 가동해 긴박하게 돌아가는 상황에 맞게 대응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공약 재원 마련을 위한 방안도 언급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예산 확보를 위해 지하경제를 양성화하고 각종 주가 조작에 대한 위반 사항을 철저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재원 확보를 위해서는 지하 경제를 양성화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탈세를 뿌리 뽑아야 한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박 대통령의 지하경제 양성화와 주가 조작 투명화 등의 발언에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말해 향후 정부의 대책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국무회의에서는 이 밖에도 교육과 문화, 행정안전 등 부처별 현안 보고와 박 대통령의 당부가 이어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정부조직 개편안을 둘러싼 여야 대치 정국과 관련해 "국민을 위한 정치가 실종됐다"면서 정부조직법의 조속한 통과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무회의에 앞서 서남수 교육부 장관 등 신임 장관 13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