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방과 후, 특별한 수업이 기다린다

학교가 끝나면 집이나 학원으로 향하던 아이들이 이제는 학교에 남아 더 유익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방과 후, 더 재미있어진 학교.

ABN 아름방송 정재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예인이는 토요일이지만 학교에 나와 친구들과 악기 연습을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니 혼자 연습할 때 느끼지 못했던 즐거움과 재미를 느낍니다.

김예인 / 성남 장안초교

“혼자 연습하다가 다른 악기들이랑 합주하니까 재밌고 실력이 느는 것 같아요.”

다른 친구들도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니 즐겁고 실력이 느는 거 같아 성취감을 느낍니다.

유효영 / 성남 장안초교

"우리 윈드 오케스트라가 석 달 밖에 안됐는데 창단식도 나가고 그러니까 대단하고..."

손승헌 / 성남 장안초교

"월요일, 수요일, 토요일, 나와서 연습하니까 클라리넷 실력이 느는 거 같아요. 재밌어요."

또 다른 교실, 아이들이 선생님의 구령에 맞춰 신 나게 북을 두드립니다.

이세희 학부모 / 성남 장안초교

"평상시에 체험할 수 없는 것들을 학교에서 토요학습으로 체험하니까 이렇게 가까이서 할 수 있어서 좋고요. 아이도 나름대로 스트레스가 많을 텐데 이렇게 두드리면서 또 자기만의 해소법을 찾을 수 있어서…."

분당 장안초등학교는 방과 후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인근의 서현청소년수련관과 손을 잡았습니다.

평소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지만 강사가 직접 학교에 와서 아이들을 가르칩니다.

이선경 강사 / 서현청소년수련관

"서현청소년 수련관에서 장안초와 연계해서 아이들을 위해서 난타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좀 더 신나고 즐겁게 스트레스를 없애고 자기감정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서현청소년 수련관에서 지원하고 있어서 이렇게 나왔습니다."

학교 수업이 끝난 후, 수학과 체육, 원어민 영어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나선 학교.

김정미 교사 / 성남 장안초교

"요즘 아이들 키우는데 교육비가 참 많이 들잖아요. 사교육 하는데 돈이 많이 드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방과 후 학교를 활성화하면서 사교육비가 절감돼서 학부형들은 굉장히 좋아하고 있죠."

정규수업이 끝나고 시작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창의력은 쑥쑥 자랍니다.

학교 측은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학생들의 창의력 계발을 위해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ABN 아름방송 정재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