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북한이 우라늄을 농축하는 원자로를 재가동하겠다고 밝힌데 대해 국제사회가 한 목소리로 비난했습니다.

백악관은 국제 의무를 위반한 것이라고 밝혔고, 중국도 유감을 드러냈습니다.

국제사회반응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북한이 원자로를 재가동하겠다고 밝히자 백악관은 북한이 또 다른 국제 의무를 위반한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백악관은 이번 핵시설 재가동 결정으로 국제사회는 북한을 더욱 압박하고 고립시킬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빅토리아 눌런드 국무부 대변인도 이번 결정이 북한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도 북한을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훙레이 외교부 대변인은 북한은 지금 한반도를 더욱 복잡하고 예민하게 만든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역시 북한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일본 관방장관은 한미 양국이 중국과 러시아와 연계해 북한의 도발을 막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재래식 무기의 국제 거래를 규제하기 위한 무기거래조약이 유엔 총회에서 표결 끝에 찬성 154개국, 반대 3개국, 기권 23개국으로 채택됐습니다.

무기 거래 조약은 유엔 가입국 가운데 50개 나라가 비준하면 정식 발효됩니다.

무기거래조약은 지난 1996년 유엔에서 통과된 포괄적 핵실험 금지 조약 이후 가장 중요한 조약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에 감염돼 두 명이 사망한 가운데 감염환자가 증가해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가 얼마전 발견됐던 황푸강 돼지 사체와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중국에서 신종 조류 인풀루엔자 사망환자가 발생한데 이어 고열과 기침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4명이 더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따라 조류 독감환자가 7명으로 늘었습니다.

보건당국은 신종 바이러스 감염 경로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번 황푸강에 떠올랐던 돼지 사체와 관련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애플이 중국에서 불량제품도 새것으로 잘 안 바꿔주고 잘못도 인정하지 않아 비난을 받아 왔는데요, 보름 만에 최고경영자 명의로 사과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중국입니다.

애플의 중국 홈페이지에 중국 소비에게 보내는 서한이라는 제목으로 게재된 사과 성명입니다.

팀 쿡 최고경영자의 이름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는 오해를 불러일으켰다며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내용입니다.

애플의 사과는 최근 중국 언론과 소비자단체까지 나서 서비스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비난 연론이 커지자 제 2의 시장인 중국시장을 놓칠 수 없다는 점 등을 고려해 사과 성명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미얀마 양곤의 이슬람 사원 내 학교에서 큰 불이 나 모두 13명이 숨졌습니다.

숨진 이들은 대부분 어린이들, 고아들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경찰 당국은 전기 누전이나 전기 장치 과열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즉위 후 연일 파격적인 행보로 화제를 모은 교황 프란치스코가 성 바실리카 성당 지하에 있는 초대 교황 성 베드로의 묘소를 방문했습니다.

묘소를 직접 둘러본 사람은 역대 교황 가운데 처음인데요, 성 베드로 교황은 로마 황제 당시 처형을 당해 성당 지하에 묻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키스탄에서는 무장괴한 수십명이 송전시설을 공격해 7명이 숨졌습니다.

파키스탄입니다.

파키스탄 북서부에서 무장괴한 수십 명이 송전시설을 공격해 직원 4명을 포함해 모두 7명이 숨졌습니다.

경찰은또 무장괴한이 직원 4명을 납치해 이들의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얀마 양곤 거리,가판매다다 신문지가 줄지어 놓여있고, 행인들은 신문을 읽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지난 1964년 군부의 통치로 모든 민영 일간지가 폐간된 이후 반세기 만에 다시 발간됐습니다.

이번 조치는 지난 2011년 집권한 대통령이 도입해온 민주 개혁의 일환입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