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의 교통사고' 보험사기 374명 적발

굿모닝 투데이

'고의 교통사고' 보험사기 374명 적발

등록일 : 2013.04.03

일부러 교통사고를 낸 뒤 상습적으로 보험금을 타낸 보험사기 혐의자 300여 명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차량을 주로 노린다니까, 운전자들의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아파트 주차장.

후진하는 차량을 향해 자전거를 탄 남성이 갑자기 나타나 부딪힙니다.

고의로 교통사고를 일으켜 상습적으로 보험금을 타낸 주요 사기 수법 중 하나입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상습적으로 고의 교통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챙긴 374명을 적발했습니다.

이들은 8천181건의 고의 사고를 내고 123억원에 이르는 보험금을 타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사고를 많이 낸 사기 혐의자는, 무려 110 차례나 사고를 낸 뒤 1억 5천만원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유형별로는 차선을 바꾸는 차량에 고의로 접촉사고를 일으키는 경우가 5천 5백 건으로 가장 많았고, 중앙선 침범이나 신호위반 일방통행 역주행 등 법규 위반 차량을 노리는 경우도 741건이나 됐습니다.

김수봉 부원장보/ 금융감독원

"보험금을 편취할 목적으로 교통법규와 안전운전 의무를 위반한 차량을 대상으로 고의사고를 일으키므로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기 혐의자 대부분은 남성으로, 30~40대가 절반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이들의 직업은 택배나 택시운전 등 운송업 종사자가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습니다.

금감원은 이번에 적발된 보험사기 혐의자들을 수사기관에 수사의뢰하기로 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