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상황 엄중…강한 억지력으로 도발 무력화"

굿모닝 투데이

"상황 엄중…강한 억지력으로 도발 무력화"

등록일 : 2013.04.03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북한의 도발 위협이 이어지고 있는 현상황과 관련해 박 대통령은 강력한 억지력으로 도발을 무력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취임 후 처음 열린 외교안보장관 회의.

통일부장관과 국방부 장관, 국가정보원장, 국가안보실장, 외교안보 수석 등이 참석했습니다.

1시간 30분 가량의 회의에서는 3차 핵실험, 정전협정 백지화, 개성공단 폐쇄 위협 등 날로 수위를 높여가는 북한의 도발 위협에 대한 평가와 상황 점검이 이어졌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현재 우리의 안보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고 평가하고 튼튼한 안보가 전제되어야 국민들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의 도발은 강력하게 응징하는 것이 필수지만 강력한 억지력으로 감히 도발할 생각을 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창중 대변인/청와대

“북한이 감히 도발할 생각을 갖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외교안보 부서들은 현 상황에 대한 냉철한 인식을 토대로 만반의 대응체제를 갖춰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회의가 외교안보 부처들 간의 현 상황에 대한 공유와 앞으로의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앞으로 상황을 봐가며 외교안보장관회의나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수시로 개최해 대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