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중국에서 신종 조류인플루엔자에 걸린 사망자와 감염자가 빠르게 증가하며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망자가 벌써 5명으로 늘었는데요, 방역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굿모닝 지구촌, 중국부터 가봅니다.

중국에서는 신종 조류인플루엔자에 걸린 사망자와 감염자가 계속 늘면서 공포감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감염자는 10명을 훌쩍 넘어섰고, 숨진 환자도 5명으로 계속 늘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신종 조류인플루엔자 사망자가 세계 처음으로 발생한 직후, 무서운 기세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감염경로를 추적 중인 당국은 상하이에서 수거한 비둘기에서 바이러스를 처음 검출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사람의 감염경로를 여전히 추적 중입니다.

우주를 구성하는 물질 가운데 우리가 아는 것은 4%에 불과한데요,아직 알지 못하는 나머지 가운데 4분의 1은 암흑 물질입니다.

이 암흑 물질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는 단서가 포착됐습니다.

국제우주정거장에 설치된 알파자기분광계.

우주를 구성하는 암흑물질을 규명하기 위해 설치된 장비인데요, 국제연구팀이 이 장비를 이용해 암흑물질의 단서가 될 양전자를 찾는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암흑물질 입자가 수백 기기전자볼트의 질량을 가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더 추가적인 데이터를 분석해 밝힐 예정이라고 합니다.

집에 일부로 불을 질렀다가 자녀 6명을 숨지게 한 영국 부부가 장기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미국에서는 대학 농구부 감독이 선수들을 학대하다 관련 동영상이 공개된 뒤 해고됐습니다.

먼저 영국입니다.

지난해 5월 영국의 한 주택에 불이나 어린이 6명이 모두 목숨을 잃었는데요, 사고 후 아이들의 부모는 자식을 잃은 슬픔을 주체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조사 결과 집에 불을 지른 것은 이들 부부와 친구였습니다.

집에 불을 지른 뒤 아이들을 구출해 영웅이 돼 정부로부터 큰 집도 받고 복지혜택을 받으려고 한 건데요, 법원은 과실치사죄를 적용해 각각 17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한창 연습 중인 선수들에게 감독이 공을 집어던집니다.

심지어 욕설과 폭언까지 내뱉습니다.

이 대학 농구부 감독은 대회 성적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선수들에게 구타와 폭언을 일삼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결국 동영상이 공개돼 퇴출당했습니다.

카를로스 스페인 국왕의 막내딸인 크리스티나 공주는 지난 1997년 스페인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인 우단가린과 호화로운 결혼식을 올려 화제가 됐었는데요.

남편 공작이 비영리법인인 한 연구소의 공금 수백만 유로를 빼돌린 혐의로 사법부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크리스티나 공주까지 연루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었는데요, 스페인 법원이 공주에게 소환장을 발부했습니다.

국왕의 직계 가족에게 소환장이 발부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멕시코에서 맥주를 운반하던 트럭이 열차와 부딪쳐 맥주 캔들이 온통 거리로 쏟아졌습니다.

수백 명의 시민들이 맥주 캔을 주워가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멕시코입니다.

멕시코 듀랑고주에서 맥주를 운반하던 트럭이 열차와 부딪혀 거리가 온통 맥주로 뒤덮혔는데요, 시민 수백명이 맥주 캔을 주워가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트럭에 올라 박스 채로 가져가는 사람들까지 가방은 물론 소형 짐수레까지 동원해 가능한 많이 맥주를 가져갑니다.

사고로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혼란 속에 맥주 회사는 낭패를 봤습니다.

이스라엘 교도소에서 숨진 팔레스타인 장기수의 사망을 둘러싸고 양측의 충돌이 사흘째 벌어졌습니다.

가자지구 무장세력을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 포탄을 발사했습니다.

장례식이 열려 또 다시 유혈 충돌이 벌어질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