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개성공단 중단' 유감… 신변안전에 최선"

굿모닝 투데이

정부 "개성공단 중단' 유감… 신변안전에 최선"

등록일 : 2013.04.09

정부는 북한이 개성공단 잠정중단 조치를 내린데 대해 모든 책임은 북한 당국이 져야 할 것이라며 깊은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정부는 개성공단에 체류한 우리 국민의 신변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김유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는 북한의 개성공단 잠정중단 선언에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성명을 통해 북한의 이런 일방적인 조치는 절대 정당화될 수 없으며, 모든 책임은 북한 당국이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형석, 통일부 대변인

" 북한의 이런 일방적인 조치는 절대 정당화될 수 없으며, 모든 책임은 북한 당국이 져야 할 것입니다"

이어 '앞으로도 북한의 무분별한 행동에 대해서는 차분하면서도 의연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며, 개성공단에 체류한 우리 국민의 신변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갑작스러운 개성공단 잠정중단 소식에 개성공단 입주기업협회 측도 사태 파악에 나섰습니다.

북측의 방침대로 개성공단 북측 근로자가 철수할 경우, 개성공단의 잠정중단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개성공단 입주기업 관계자

“우리업체에 납품하는 업체가 50개 업체 되는데, 그 사람들도 연쇄로 다 작업을 해서 부자재같은 것 납품하고 그러는데, 어째 이런 일이, 답답하네요.”

정부는 그동안의 '개성공단의 안정적 발전' 기조를 내부적으로 유지하면서 정상화를 촉구하는 한편, 북측의 추가 조치를 예의주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