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피해 최소화"···정부합동대책반 본격 가동

굿모닝 투데이

"피해 최소화"···정부합동대책반 본격 가동

등록일 : 2013.04.30

정부는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피해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은행들도 긴급 자금 지원 등 지원 방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부분이 영세 중소기업인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은 이미 정상적인 경영활동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기업들이 회생불능 상태에 빠지기 전에 조속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서, 정부는 범정부 차원의 대응책 논의에 착수했습니다.

우선 어제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합동대책반을 출범시키고, 대책반에 실무팀을 만들어 앞으로 입주기업의 피해현황 조사와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지원대책은 입주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지원하며, 수립된 방안은 신속하게 시행한다는 세 가지 원칙 아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김동연 국무조정실장

"개성공단에 입주한 기업들이 조속한 시일내에 기업활동과 공장가동, 영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정부합동대책반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또 피해 기업에 대한 남북협력기금 대출과 경협보험 적용 문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금융권도 긴급 자금 수혈 등 개성공단 입주업체에 대한 지원 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우리은행과 기업은행, 수출입은행, 국민은행 등은 대출 한도를 늘려 입주 업체들에게 긴급 자금으로 지원하고, 대출 금리 인하, 대출 상환 기일 유예 등으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중소기업청도 개성공단 입주 피해기업을 대상으로 긴급경영안정자금과 대출자금 상환유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