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기업·공공기관 부채 공개해야"

박근혜 대통령이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공기업, 공공기관, 그리고 지자체의 부채상황을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돼야 책임감을 느끼고, 해결책도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국민과 행정 정보를 공유해 국민도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맞춤형 행정구조인 정부 3.0의 추진을 주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정부 3.0의 중요한 개념은 국민에 대한 정보 공개라며 투명하게 공개되면 국민이 정부의 정책을 신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정부의 정보공개를 통해 보다 많은 창업도 이뤄지고 기업활동에도 참고가 되면 결국 국민 삶의 질이 높아 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각 부처는 어디까지 어떻게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지 제시하고 안을 내야 한다고 주문한 박 대통령은 그 데이터가 쌓여야 결국 국민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진다고 강조했습니다.

공공기관의 부채해결도 정보 공개로부터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재정건전성을 확보하려면 정보공개가 되어야 한다며 상황을 분명히 알리면 공기업도 책임을 느끼고 국민도 국가의 재정에 대해 이해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지자체들도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해 선의의 경쟁을 함으로써 지역 투자가 활성화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밖에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어린이집 비리와 아동 학대에 대해 절대 용납돼서는 안된다며 개별부처로 부족하다면 총리실, 감사원 등이 합동점검을 해서 치밀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