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국방기술, 현대 경제의 핵심"

KTV NEWS 10

박 대통령 "국방기술, 현대 경제의 핵심"

등록일 : 2013.05.23

박근혜 대통령이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해 첨단 무기 개발 상황 등을 점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방기술이 안보 뿐 아니라 현대 경제의 핵심이라며 연구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박성욱 기자입니다.

우리나라 국방과학기술의 산실인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과학연구소를 찾은 박근혜 대통령은 '자주국방과 경제발전의 산실' 이라고 방명록에 적었습니다.

첨단무기 전시장을 찾은 박 대통령은 강력한 파장으로 모든 전자 기기를 무력화 시키는 전자기 펄스와 고기능 탄소 섬유 등을 시찰하며 설명을 들었습니다.

야외 전시장에서는 무인정찰기와 고고도 요격 유도탄 등 미사일, 그리고 무인로봇 장비를 둘러봤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방과학연구소가 40여년 동안 우리나라 국방과학기술의 중심이었다며 북한의 도발 위협 속에도 연구개발에 매진하는 연구소가 있어 든든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방기술은 안보 뿐 아니라 현대 경제의 핵심이라며 연구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국방과학기술의 경제적 파급력이 점점 커지는 것을 감안할 때 앞으로 국방과학연구소의 책무와 역할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연구환경 개선 등 국방과학연구소 발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