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통일의 상징 '브란덴부르크문' 방문

희망의 새시대

박 대통령, 통일의 상징 '브란덴부르크문' 방문

등록일 : 2014.03.27

남>

박근혜 대통령이 독일 통일의 상징인 브란덴부르크문을 찾았습니다.

여>

박 대통령은 한반도에도 남북이 자유롭게 오가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노은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우리의 판문점처럼 동과 서베를린의 경계에 위치해 허가 받은 사람만 오갈 수 있었던 브란덴부르크문.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지 25년이 흐른 지금은 독일 통일의 상징이 됐습니다.

독일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브란덴부르크문을 찾았습니다.

클라우스 보베라이트 베를린 시장의 안내를 받아 브란덴부르크문을 둘러본 박 대통령은 분단됐던 베를린 시민들이 지금은 자유롭게 왕래하는 것이 부럽다며, 한반도에도 이런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베를린 시청으로 자리를 옮긴 뒤 보베라이트 시장은 박 대통령에게 브란덴부르크문을 통째로 드리고 싶지만 그럴 수가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대신 브란덴부르크문 모형과 함께 한반도의 통일을 기원하는 덕담을 건넸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진 환담에서 베를린은 통일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는 도시라면서 이번 독일 방문의 중요한 이유 가운데 하나가 통일의 좋은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환담을 마친 박 대통령은 전쟁희생자추모관을 찾아 헌화하고 세계대전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