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해진해운 실소유주 자택 압수수색

KTV 특보 수시방송

청해진해운 실소유주 자택 압수수색

등록일 : 2014.04.23

앵커>

수사당국이 세월호 선사인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에 대한 전방위적인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검찰은 청해진해운 실소유주의 집과 관계회사 등 20여 곳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강필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수사당국이 세월호 선사인 청해진해운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회장 일가의 불법행위를 파헤치기 위해 수사범위를 전방위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유 전 회장 일가의 횡령과 배임, 탈세, 국외재산도피 등에 수사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검찰은  유 전 회장 일가의 자택과 관계회사 단체 등 20여 곳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인천지검 특별수사팀은 유 전 회장과 장남 혁기씨 김한식 청해진해운 사장의 자택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회계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습니다. 

또 관련 종교단체도 압수수색을 실시했습니다.

검찰은 청해진해운과 계열사들의 경영 전반 비리와 관련해 수사도 벌이고 있습니다. 

인천지검은 청해진해운 관련 회사 관계자 30여 명을 추가로 출국금지 시키고 청해진해운 전 직원 2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계열사 간 자금이동 내역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항로 운영과 배의 안전검사와 관련해 공무원에 로비를 했는 지 여부도 집중 추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세청은 특별 세무조사팀을 꾸리고 청해진해운 계열사에 대한 자금 흐름 파악에 나섰습니다.

특별 세무조사관 30여 명은 경남 고성군에 있는 조선업체인 천해지 본사에서 회계 장부 등 관련 서류를 압수했습니다.

국세청은 최근 몇 년 간의 회사 자금 흐름을 분석해 탈세와 불법행위를 파헤치겠다는 계획입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