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UAE 원전 1호기 설치식 참석

국민행복시대

박 대통령, UAE 원전 1호기 설치식 참석

등록일 : 2014.05.20

아랍에미리트를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 기술로 만들어져 처음 수출되는 원자로 설치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잠시 뒤 아랍에미리트 모하메드 왕세제와 회담을 갖고 양국 제반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첫 공식일정으로 바라카 원전 1호기 설치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바라카 원전에는 우리기술로 제작된 원자로가 설치 됐는데 한국형 원자로의 세계무대 첫 데뷔의 의미를 갖습니다.

Sync>민경욱 청와대 대변인

(UAE 정부는 이번 원자로 설치식을 중요시하고 그간 우리 대통령의 참석을 간곡히 희망해 왔었습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 왕세제와 박 대통령이 함께 원자로 설치식에 참석함으로써 양국간 원전 사업 협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아랍에미리트는 2020년까지 우리와의 협력으로 모두 4기의 원전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의 이번 방문을 계기로 원전분야 인력양성에 관한 MOU 3건도 체결될 예정이어서 향후 우리 원전 관련 인력의 중동 진출 전망도 밝아질 전망입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2030년까지 순차적으로 약 1천 500 명의 원전 운영·정비 인력이 UAE로 파견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원자로 설치식 직후 모하메드 왕세제와 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원전, 석유화학단지와 철도사업 등 대형프로젝트에 우리기업 수주를 늘리고 보건의료, 교육 등 양국 간 제반분야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이 논의됩니다.

박 대통령은 마지막 일정으로 아랍에미리트에 파병된 우리 아크부대 장병들을 만나 격려하고 우리 시각으로 오늘 밤 서울로 향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