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韓, 우즈베키스탄의 중요한 경제발전 파트너"

희망의 새시대

"韓, 우즈베키스탄의 중요한 경제발전 파트너"

등록일 : 2014.06.16

오늘부터 시작되는 박근혜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3개국을 순방에서 첫 방문국은 우즈베키스탄입니다.

저희 KTV 국민방송이 알리쉐르 쿠르마노프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를 만나봤습니다.

노은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알리쉐르 쿠르마노프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는 우즈베키스탄의 가장 중요한 경제발전 파트너로 한국을 꼽았습니다.

SYNC> 알리쉐르 쿠르마노프 /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한국 기업은 새로운 시설을 만들어 우리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올해는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협력하기 시작했고, 그 밖의 여러 분야에서도 한국 기업과 일하고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산업화를 이룬 다음에 소련에서 독립했지만, 오래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다고 쿠르마노프 대사는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앞으로 양국의 경제 협력을 더 확대하기 위한 우즈베키스탄 정부의 노력을 소개했습니다.

SYNC> 알리쉐르 쿠르마노프 /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첫 특별경제구역으로 지정된 나보이시에서 대한항공이 대규모 화물전용 공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한국 기업이 나보이 특별경제구역에 입주해 있습니다."

쿠르마노프 대사는 또 유럽과 아시아를 하나의 경제 대륙으로 통합해 북한의 개방을 이끌어 내고자 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에 대한 우즈베키스탄 정부의 지지를 강조했습니다.

SYNC> 알리쉐르 쿠르마노프 /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우즈베키스탄은 한국의 창조경제에 참여하고 싶고, 우즈베키스탄에서도 창조경제를 추진하고 싶습니다. 나아가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더 많은 교류가 오가길 바랍니다."

알리쉐르 쿠르마노프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가 출연한 KTV 특별 기획은 오늘 오전 11시 10분에 방영됩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