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산국제금융센터 '동북아 금융 허브' 도약

국민행복시대

부산국제금융센터 '동북아 금융 허브' 도약

등록일 : 2014.08.22

앞서 전해드린대로 오늘 준공된 부산국제금융센터는 동북아 금융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관련 기관들이 올 연말까지 입주를 완료하게 되면 그 위상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계속해서 김유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서울 여의도 63빌딩보다 40미터 높은 높이 289미터.

지하 4층, 지상 63층 규모의 센터는 그 면적이 20만 제곱미터에 달합니다.

부산의 새로운 금융허브가 될 부산국제금융센터에는 기존에 부산에 있던 한국거래소를 비롯해 서울에서 이전하는 자산관리공사, 예탁결제원, 한국남부발전, 주택금융공사, 대한주택보증 등 6개 공공기관이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여기에 해운사 신규선박 발주 업무를 맡는 해운보증기구와 산업은행.무역보험공사 등의 해양 선박금융 관련부서를 한데 모은 해양금융종합센터, 부산국제금융연수원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들 기관이 올 연말까지 입주를 완료하면, 동북아 금융중심지로서 그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싱크>서병수, 부산시장

말자막> 세계적인 전략과 진취적인 노력을 통해서 세계 유수의 해외 금융기관들을 유치하여 국제금융도시의 더 큰 흐름을 걸어갈 것입니다.

이와 함께, 파생금융 중심지로서의 역할도 강화됩니다.

한국거래소를 중심으로 다양한 파생상품을 새롭게 상장시키고, 석유와 금, 탄소배출권시장 같은 일반상품시장도 적극 육성됩니다.

이번 부산국제금융센터 1단계 완공에 이어, 호텔과 컨벤션센터 등 2단계 지원시설 공사도 올 하반기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부산국제금융센터와의 시너지 창출 효과가 기대됩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