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천AG 선수촌 공개…'손님맞이 준비 끝'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개막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어제 각국 선수들이 묵게 될 선수촌이 공개됐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커다란 북을 치며 난타 퍼포먼스가 시작됩니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앞두고 각국 선수단이 묵을 선수촌 공개행사가 열렸습니다.

행사에는 이에리사 선수촌장을 비롯해 국내외 취재진 150여명이 몰렸습니다.

취재진들에게 선수촌 내부도 공개됐습니다.

PIP인터뷰>이에리사 / 선수촌장(좌하단)

“우리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세 번째 아시아 경기대회라는 의미가 크고 어느 아시안 게임보다 숙소와 선수촌 식당이 어느 아시아경기대회보다 최고로 준비됐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

3개 단지로 구성된 선수촌 숙손 1조 8천억원의 비용이 들었고 22개 동 2천220호로 최대 1만5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현장멘트>김성현 기자 / kshyeon88@korea.kr

이곳은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열리는 동안 만 3천여명의 각국 선수들이 머무를 선수촌입니다.

45개국에서 온 선수들은 이곳 선수촌에 머무르면서 대회를 준비하게 됩니다.

선수들이 머무르는 숙소는 방 3개와 화장실 1개로 구성돼 있고, 각 실은 7명이 쓸 수 있습니다.

또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가구, 가전제품과 혹시 모를 화제에 대비해 스프링클러, 소화기도 배치 돼 있습니다.

PIP인터뷰>유용선 / 선수촌 숙소팀장(좌하단)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한달도 안남았기 때문에 숙소 점검에 만전을 다하고 있고요.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숙소 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입니다. ”

선수들이 경기 중에 부상을 당하거나 다쳤을 경우 긴급하게 치료할 수 있는 선수촌 병원입니다.

이곳엔 의료진 92명과 구급용품, 제세동기 등 2만 5천여점의 물자가 준비돼 있습니다.

PIP인터뷰>김혜정 / 선수촌 병원 의무담당관(우하단)

“현재 9개 단체와 74개 병원과 협약을 맺었습니다. 혹시나 선수들이 부상을 당한 경우를 대비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

3500여명의 선수들이 동시에 식사 할 수 있는 선수촌 식당입니다.

24시간 운영하는 선수촌 식당은 한식, 중식, 양식과 할랄식 등 총 548종의 메뉴를 5일 주기로 돌아가며 제공합니다.

1식 당 약 80종의 메뉴가 나오며, 특히 이슬람권 선수를 위해 철저한 할랄인증 식자재와 조리사를 준비했습니다. 

선수들의 편익을 제공하고 쉴 수 있는 공간 선수촌 서비스센터입니다.

이곳에선 이미용실, 탁구장, 당구장, 인터넷 서핑 등이 배치돼있고, 특히 힐링 하우스엔 선수들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족욕과 반신욕 기구도 마련됐습니다.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선수촌은 다음달 13일부터 선수들을 맞을 예정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