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천AG 선수촌 병원 개원…"최고 시설로 지원"

KTV 7 (2014년~2015년 제작)

인천AG 선수촌 병원 개원…"최고 시설로 지원"

등록일 : 2014.09.10

오는 19일 개막하는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선수촌 병원이 어제 문을 열었습니다.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인데요, 김성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선수촌 병원이 공식적으로 문을 열였습니다.

선수촌 병원 개원식에는 이영수 조직위원장과 병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선수촌 병원은 대회가 끝날 때까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됩니다.

이근 / 인천AG 선수촌병원장

“우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중점을 뒀습니다. 선수들이 몰려있기 때문에 어떠한 질환을 예방하는 건 물론이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되는 시설과 진료에 중점을 뒀습니다. “

24시간 운영되는 응급실을 비롯해 정형외과, 물리치료실 등 선수들의 부상치료와 회복에 필요한 모든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이근 / 인천AG 선수촌병원장

"내과를 포함해서 치과, 정형외과, 스포츠에 관련된 전문가들을 모아놨기 때문에 선수들이 경기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근육 손상들을 위해서 전문적인 재활시설을 갖다놓고 배치했습니다.”

뿐만아니라 금지약물을 복용한 선수들을 관리하기 위해 도핑관리실도 배치했습니다.

선수촌 병원 내에 있는 한의원입니다.

침, 부황, 뜸 등 선수들이 부상당한 부위를 치료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정준택 / 인천AG 선수촌 병원 한의사

“저희 아시안게임 선수촌병원 한의원에서는 주로 침, 뜸, 부황 또 여러 가지 물리 치료, 정신적인 안정을 줄 수 있는 치료를 할 예정입니다. ”

외국선수들에게 한국의 의료정보를 제공하게 될 의료관광홍보실도 있습니다.

이곳에선 선수뿐만 아니라 선수단 임원 등 관계자들이 찾아 한국 의료서비스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김성현 기자 / kshyeon88@korea.kr

"대회 기간동안 선수들의 건강을 책임질 이곳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선수촌 병원에는 150여 명의 의료진이 머물면서 출전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