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671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671회)

등록일 : 2014.09.12

[기사내용]

1

8월 취업자 작년대비 59만4천명 증가 2개월째 반등…제조업 취업자 수 확대

 

제조업에서 취업자 수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8월 취업자 수 증가폭이 2개월째 반등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8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취업자는 2천 588만 5천 명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59만 4천 명 증가했습니다.

 

2

북한선수단 선발대 인천 도착 인천AG 선수촌 오늘 개촌식

 

오는 19일 개막하는 인천 아시아 경기대회에 참가하는 북한 선수단 선발대 아흔 네 명이 어제 저녁 서해직항로를 통해 인천에 도착했습니다.

대회 기간동안 선수들이 머물게 될 선수촌이 오늘 오전 공식적으로 문을 엽니다.

 

3

"한국어·중국어가 수학 학습에 유리" "숫자 셀 때 영어보다 간단한 말 사용"

 

수학을 배우기에는 한국어가 영어보다 유리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보면, 한국어와 중국어, 일본어와 터키어 등이 숫자를 셀 때 영어보다 더 간단한 말을 쓰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4

초중고 선행학습 금지법 발효 정규진도 앞서는 수업 '금지'

 

오늘부터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에서 정규 진도를 앞서가는 수업과 교과 범위를 벗어나는 시험이 전면 금지됩니다.

교육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선행학습 금지법 시행령이 오늘부터 발효된다고 밝혔습니다.

 

5

"2018년부터 문·이과 통합 교육"오늘 공청회…24일 최종안 발표

 

현재 초등학교 6학년이 고등학생이 되는 2018년부터 문, 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이 도입되고, 통합 사회와 통합 과학 과목이 신설됩니다.

교육부는 오늘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열리는 공청회 등을 통해 의견 수렴을 거친 뒤, 오는 24일 이같은 내용을 최종 발표할 예정입니다.

 

6

"오바마, IS 지도자 사살 작전 승인" 시리아·러시아, "국제법 위반" 반발

 

미국이 이슬람 테러 단체인 이슬람 국가, IS를 격퇴하기 위해 시리아에 대한 공습 가능성을

거론한 것과 관련해, 시리아와 러시아가 국제법 위반이라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이런 가운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IS 지도자들에 대한 사살 작전을 처음으로 승인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7

적조특보 경북 동해안까지 확대 이달 말까지 지속될 듯

 

남해안에 발령된 적조 특보가 경북 동해안까지 확대 발령됐습니다.

현재까지 남해안과 동해안에서 모두 208만 7천 마리의 양식어류가 폐사한 가운데, 적조 현상은 이달 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8

충청·남부 오후에 빗방울 낮 기온 어제보다 낮아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충청과 남부지방에는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8도, 광주와 대구 27도 등 24도에서 28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