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782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782회)

등록일 : 2014.10.15

1

박 대통령, 밀라노 도착…내일 아셈 참석 오늘 첫 일정 한-이탈리아 경제포럼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부터 진행되는 아셈회의 참석을 위해 우리시간으로 오늘 새벽 이탈리아 밀라노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첫 일정으로 한-이탈리아 경제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한 뒤이어 동포들과 간담회를 갖습니다.


2

박 대통령, 잇따라 양자회담 가져 덴마크·프랑스·중국 정상 만나


박근혜 대통령은 아셈 정상회의가 열리는 이탈리아에서 활발한 정상외교를 이어갑니다.

박 대통령은 덴마크 슈미트 총리,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 중국의 리커창 총리 등과양자회담을 갖고, 제반분야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3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고위급회의 개막 총회 결과 반영한 '강원선언문'채택 예정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고위급 회의가 오늘 개막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DMZ 세계생태평화공원의 개념을 구체화해 국제사회에 알리고, 내일 폐회식에서는 총회 결과를 아우르는 강원선언문이 채택될 예정입니다. 


4

아침 기온 더 떨어져…대관령 첫 얼음 경기 일부지역·강원·충북 '한파주의보'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더 떨어져 중부 내륙과 남부 산간은 5도 이하의 기온을 보였고 대관령에서는 첫 얼음이 관측됐습니다.

기상청은 오늘도 경기도 연천과 포천, 강원도와 충북 일부 지역에 한파주의보를 내렸습니다.


5

한국은행, 기준금리 오늘 결정 경기부양 위한 '인하' 전망 나와


한국은행이 오늘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이달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지난 8월 2.5%에서 2.25%로 인하된 뒤 두 달간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나 증권시장에서는 한국은행이 정부의 강력한 경기 부양 의지에 화답해 기준금리를 내릴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6

인천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D-3 각국 속속 입촌…내일 한국선수단 입촌


인천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어제 태국과 북한 등6개국의 공식 입촌식이 열리면서 대회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는 가운데우리나라 선수단은 내일 공식 입촌식을 갖습니다.


7

대장균 시리얼 동서식품 압수수색 자가품질검사 기록 확보…고의성 조사


보건당국이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재활용한 동서식품 시리얼을 판매 금지한 데 이어, 검찰이 해당 식품이 생산된 충북 진천공장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자가품질검사 기록 등을 확보해 동서식품이 출고 전 식품 기준 등을 제대로 검사했는지, 대장균 검출 사실을 알고서도 고의로 식약처에 보고하지 않았는지를 파악할 방침입니다.


8

가톨릭 이혼 동성애 포용입장 밝혀 논란 확산…이번 주말 최종보고서 채택


가톨릭 교회가 2천 년 가까이 죄악시 해온 이혼과 동성애 등을 포용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최종 보고서가 채택되면 1년 뒤 프란치스코 교황이 최종 결정을 내릴 때까지 적지 않은 논란과 진통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