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9일은 '문화가 있는 날'…더욱 풍성해진 행사

국민행복시대

29일은 '문화가 있는 날'…더욱 풍성해진 행사

등록일 : 2014.10.27

여>

짙어가는 가을을 맞아 어느 때 보다 풍성한 행사들이 준비됐는데요, 노성균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사내용]

이번 달 문화가 있는 날은 '10월의 어느 멋진 날'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느 때보다 풍성한 문화행사가 시민들을 찾아갑니다.

29일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은 천5백개로 지난 1월 첫 시행 이후 최대 규모입니다.

김나나 사무관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저희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파악한 결과 프로그램수지난 1월 883개에서 무려 70% 증가했습니다. 또 프로그램의 수준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특히 이번 ‘문화가 있는 날’에는 주요 문화시설의 무료나 할인은 물론 전통시장과 학교 등 일상으로 찾아가는 공연들이 대폭 확대됐습니다.

부산 수영구청 전통시장의 전통 연희단 팔산대 공연을 비롯해, 충남 보령에서는 ‘Fall in Fall’ 콘서트 등 모두 100개가 넘는 기획공연이 늦가을 시민들을 찾아갑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도 본격적으로 펼쳐집니다.

김나나 사무관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서울 삼각산중학교에서 열리는 ‘낭독콘서트 소나기’를 이번달에는 무용과 연극, 전통공연 등 20여개 학교를 찾아가고요...다음달에는 30여개 학교에서 공연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서울예술의전당과 서울역 콘서트홀, 정부세종청사대강당과 대전문학관, 의정부 예술의전당과 경북영천시안미술관, 그리고 국립광주박물관과 제주아트센터 등 전국적으로 풍성한 공연과 전시가 준비됐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실시되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혜택은 문화포털 사이트에 있는 문화가 있는날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내년부터는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방에 프로그램을 늘려 전국어디서나 문화가 있는 날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노성균 기자 / hyunsoodaddy@korea.kr

“문화체육관광부는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대형 공연에는 안전문제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현장에서 신속하게 작동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함께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KTV 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