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수용자 인권보호 세심한 배려해야"

국민행복시대

박 대통령 "수용자 인권보호 세심한 배려해야"

등록일 : 2014.10.28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열린 교정의 날 기념식에 영상메시지를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엄정하게 법을 집행하면서도 수용자의 인권이 소홀히 여겨지는 일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를 당부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제69주년 ‘교정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국가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교정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 포상을 받는 유공자 여러분께도 축하 말씀을 드립니다.

수용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계신 전국의 교정위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정행정은 범죄인의 격리 차원을 넘어 수용자가 국가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족관계의 유지와 회복을 위한 새로운 교정 프로그램은 새롭게 태어나고자 하는 수용자의 의지와 용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제도 개선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엄정하게 법질서를 적용하면서도 수용자들의 인권이 소홀히 취급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하게 배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부도 교정인 여러분께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일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전국 교정가족 여러분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