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국회 시정연설…예산안 조속처리 당부

국민행복시대

내일 국회 시정연설…예산안 조속처리 당부

등록일 : 2014.10.28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29일) 국회에서 시정연설을 합니다.

내년 예산안 처리에 대한 국회 협조를 당부하고 여야 지도부를 만나 국정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시정연설에서 먼저 새해 예산안의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예산안에 대한국회의 조속한 처리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또 우리나라가 처한 대내외적 어려움을 설명한 뒤 국정전반에 대한 국회의 초당적 협조도 구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 대통령의 이번 국회 연설은 현직 대통령이 2년 연속 국회에서 시정연설을 하는 것으로 역대 처음입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시정연설을 통해 국회를 존중하는 차원에서 매년 직접 시정연설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연설 뒤 국회에서 여야 지도부를 만나기로 돼 있어 더욱 주목됩니다.

민경욱 / 청와대 대변인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오는 29일 2015년 예산안 설명을 위한 시정연설이 끝난 뒤 국회에서 여야대표와 원내대표, 그리고 정책위 의장을 초청해 만남을 가지실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도 박 대통령은 새해 예산안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법안의 조속 처리 등을 당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공무원 연금 개혁안과 정부 조직법 처리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전망입니다.

이밖에 최근 논란이 됐던 개헌 문제에 대해서도 박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가 대화를 나눌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