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모레 부산서 개막

국민행복시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모레 부산서 개막

등록일 : 2014.12.09

우리나라와 아세안 국가들이 참여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모레(11일)부터 부산에서 열립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아세안 개별국가들과 잇따라 양자회담을 하는 등 아세안과의 협력 증진을 위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먼저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우리나라와 아세안 10개국의 정상들이 모여 대화관계 수립 25주년을 기념하게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부산에서 개막합니다.

11일 저녁 이뤄지는 환영만찬은 한국의 고유의 맛과 문화를 아세안 정상들에게 보여주고 우정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2일 오전에는 특별정상회의 첫 순서로 한-아세안 협력관계 평가와 미래방향에 관한 논의가 이어집니다.

이어 회의 두 번째 순서에서 기후변화와 재난관리를 중심으로 국제안보이슈가 협의됩니다.

박 대통령은 마지막 일정으로 공동의장인 미얀마의 떼인 세인 대통령과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정상회의 성과와 공동 성명 등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회의기간에는  말레이시아와 캄보디아,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 개별 아세안 국가와 양자회담도 잇따라 열립니다.

sync>주철기 외교안보수석

(박근혜 대통령은 아세안 회원국 정상들과 양자회담을 갖고 경제, 통상 등 실질적 협력 강화 방안은 물론 양국 관계 및 한반도 등 지역정세에 대해 협의할 예정입니다.)

특별 정상회의를 전후해 우리나라의 중앙정부와 지자체, 민간이 주최하는 CEO Summit와 행정혁신 전시회 등 20여개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립니다.

청와대는 이번 회의가 우리나라와 아세안의 협력관계를 한층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