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반도 사는 사람, 누구나 존중 받을 수 있어야"

국민행복시대

"한반도 사는 사람, 누구나 존중 받을 수 있어야"

등록일 : 2014.12.10

남>

앞서 전해드린대로 박근혜 대통령은 제66주년 세계인권선언의 날 행사에 영상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여>

박 대통령은 북한 주민의 인권상황이 말로 못할 정도로 열악하다며 한반도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존중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메시지 직접 보시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66주년 세계인권선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사회 모든 구성원이 누려야 할 인간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적 약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애쓰고 계신 국가인권위원회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1948년 '세계인권선언'을 계기로 인류는 인권의 역사를 새롭게 쓰기 시작했습니다.

‘세계인권선언’은 인류가 만들어 낸 아름다운 약속으로 인권은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위해 마땅히 누려야 할 보편적 권리입니다.

인류가 실현해야 할 최고의 가치이며, 자유와 정의, 평화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은 지난 60여 년간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인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경제성장과 민주화라는 목표를 동시에 이루었고,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으로서 세계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서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의 인권 보호에 있어 더욱 많은 노력을 해나가야 합니다, 특히 우리 동포인 북한 주민의 인권상황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합니다.

온전히 존중받아야 할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의 가치가 소외되는 모습에 가슴이 아픕니다.

앞으로 한반도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존엄성과 생명이 존중되어 사람답게 잘 살 수 있고, 나아가 행복한 국가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세계인권선언의 날을 축하하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