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아세안 6개국과 잇따라 정상회담

국민행복시대

박 대통령, 아세안 6개국과 잇따라 정상회담

등록일 : 2014.12.11

박근혜 대통령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아세안 개별 국가들과 잇따라 양자회담을 했습니다.

먼저 미얀마와 인도네시아, 라오스와의 정상회담 소식, 김유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공동의장국인 미얀마의 떼인 세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내년이면 수교 40주년을 맞는 한국과 미얀마의 관계가 더욱 발전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내년은 한국과 미얀마가 수교한 지 4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인 만큼 양국 관계가 더욱 긴밀하게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두 정상은 내년 양국 고위급 인사의 교류와 문화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지난 1일 베링해에서 침몰한 원양어선 오룡호에서 인도네시아 선원이 희생된 것에 위로를 전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우리 국적의 원양어선 침몰사고가 발생해 선박에 탑승한 인도네시아 측 선원들이 희생된 것에 대해서 대통령님과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sync>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오룡호에 인도네시아 선원 35명이 탑승했습니다. 참 안타깝지만 그런 사태에 대해 조속한 조치를 취해주신 한국 정부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박 대통령은 인도네시아가 고위급 인사교류, 방산 협력 등을 통해 우리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왔다며 앞으로도 양국 관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이어 라오스의 통심 탐마봉 총리를 만난 박 대통령은 우리 기업의 라오스 진출확대와 기업 애로사항 개선을 위한 라오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