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복지·보조금 부정 신고센터 출범.. 신고창구 일원화

국민행복시대

복지·보조금 부정 신고센터 출범.. 신고창구 일원화

등록일 : 2015.01.06

 정부가 각종 보조금의 부정수급 신고와 관련한접수.처리 업무를 일원화하기로 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 범정부 차원의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가 설치되는데요.

박수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정부 각 부처에 흩어져있던 각종 국고보조금 부정수급 신고 관련 접수 업무가 일원화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이를 맡아 범정부 차원의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를 출범합니다.

기존의 '정부합동 복지부정 신고센터'를 확대 개편해 비복지 분야까지 함께 처리하게 됩니다.

보조금 부정수급 규모는 급증하고 있는데 여러 부처로 신고체계가 분산되고 전담 조사인력이 부족하자 범정부차원의 대응책이 마련된 겁니다.

인터뷰> 양동훈 국민권익위원회 복지부정신고센터장

복지부문 보조금 부정신고를 권익위에서 맡고 있었는데 다른 부문과 분산된 데 따른 혼선을 줄이기 위해 신고 창구를 단일화하게 되었습니다..

센터는 정부의 주요 복지정책과 보조금 사업을 주관하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에서 전담 조사인력을 파견 받아 전문적인 신고상담과 접수, 조사 처리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신고는 전화나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으로 할 수 있고 신고자의 신분과 비밀은 철저히 보장됩니다.

권익위는 신고자에 대해서는 최대 20억원의 보상금과 최대 2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방침입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