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법 무시하는 행위, 엄중한 법집행 이뤄져야"

국민행복시대

"법 무시하는 행위, 엄중한 법집행 이뤄져야"

등록일 : 2015.01.21

오늘 정부 부처 업무보고 네번째 순서로 법무부와 행정자치부, 국민안전처 등 8개 부처의 업무보고가 있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법을 무시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원칙에 따른 엄중한 법 집행이 이뤄져야 한다며 법질서 확립을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올해 당면과제인 구조개혁을 추진하는 과정에 무엇보다 법질서 확립이 필수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법을 어겼는데도 대충 넘어가고 솜방망이로 처벌하면 사회 전반에 신호를 준다면서 엄중한 법집행을 강조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법을 무시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른 엄중한 법 집행이 이뤄져야 하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법을 존중하는 자세는 어려서부터 길러지는 만큼 학교에서의 법교육을 강화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청렴한 공직풍토 확립도 주문했습니다.

공직자들의 부정부패와 사회 지도층의 비리가 계속되는 한 국민적 응집력도 만들어낼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국민 안전에 대해서는 이른바 깨진 창문 이론을 들며 작은 것에도 소홀함이 없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깨진 창문 하나를 방치하면 다른 창문들도 계속 깨지게 된다.(중략) 비슷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시스템을 근본적으로 혁신해야 하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민안전처가 출범한 첫 해인 만큼 국가의 안전관리에서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밖에 원자력 안전과 사이버 공격 대비태세도 강화해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멘트>박성욱기자/ozftf21@korea.kr

박 대통령은 전국단위 선거가 없는 올해야말로 개혁의 골든타임이라며 그동안 방치했던 적폐를 해결하는 것이 숙명이라고 역설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