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억 담긴 폐차가 예술작품으로"

오랫동안 자동차를 몰다 보면 누구나 차와 함께한 추억이 생기기 마련이죠.

소중한 사연이 담긴 낡은 자동차를 예술작품으로 제작해 선보인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임상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자동차 핸들을 잡고 움직이자 모니터 속으로 도로가 보이고 전광판에 가족들의 추억을 담은 사진들이 하나 둘 스쳐 지나갑니다.

작품의 재료는 연극배우 이도엽 씨가 7년간 타온 자동차의 부품들입니다.

폐차되면 그만인 자동차를 추억의 작품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사연이 담긴 낡은 자동차를 소파, 샹들리에 등 개성 넘치는 작품으로 만들어 선보이는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전시회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에서 열렸습니다.

인터뷰> 김민수 이사 / H자동차 브랜드전략실

"자동차와의 추억을 영원한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켜드리자는 목적으로 기획하게 됐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하루 동안 무료로 개방돼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즐거움을 전했습니다.

인터뷰> 조은비 / 충청남도 천안시

"자동차를 예술로 승화시킨 게 아름다워요."

인터뷰> 금성경 / 경기도 용인시

"예술작품으로 녹아든 자동차를 보니까 감회가 새롭고요. 좋은 경험이 됐습니다."

김병호, 이광호 등 우리나라 대표 예술인 14명이 참여해 만든 작품 24점 외에도 자동차와 함께 한 순간을 담은 예술사진 47점도 한자리에 전시됐습니다.

올해 들어 처음 맞이한 문화가 있는 날은 이번 전시명처럼 시민들의 가슴에 빛나는 기억으로 새겨졌습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