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 총리 "큰 보람 느껴…혼연일체 돼 달라"

KTV 7 (2014년~2015년 제작)

정 총리 "큰 보람 느껴…혼연일체 돼 달라"

등록일 : 2015.02.11

새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어제 정부 서울청사에서는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오늘 회의에서 정 총리는 그 동안의 소회를 밝혔는데요.

이충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기초연금제 시행과 맞춤형 국민기초생활 보장, 일·학습 병행제 확산 등 촘촘한 복지기반을 강화했다.

재난안전 컨트롤타원 구축과 공직 개혁 등 국가혁신을 위한 정부시스템 개편이 이뤄졌고, 밀양 송전탑과 울진 원전건설 같은 오래되고 복잡한 갈등현안을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결하기도 했다.

정홍원 국무총리가 임기내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그동안의 소회를 밝혔습니다.

싱크> 정홍원 국무총리

(일일이 열거할 수 없지만, 각 분야 별로 가시적인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는 데 대해, 국정을 통할하였던 사람으로 큰 보람을 느끼며.)

정 총리는 특히, 올해는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 구조개혁 등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와 더불어,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 총리의 마지막 국무회의에서는 모두 열 한 건의 법안이 심의 의결됐습니다.

국군사이버사령부령 개정안에는 지난 2009년 7월 북한의 디도스 공격을 계기로 창설된 국방부 직속의 사이버 사령부가 앞으로는 합동참모의장의 지도·감독을 받게 되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또한, 합동작전을 위한 시뮬레이션 등 업무수행을 하는 분석실험실도 합참 특별참모부에 두도록 관련 직제 일부개정령안도 의결됐습니다.

이 밖에 일반 재산의 매각이나 교환 등을 위해 감정평가를 하는 경우, 감정평가법인뿐만 아니라 감정평가사에게도 의뢰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는 공유재산과 물품관리법 시행령개정안도 처리됐습니다.

KTV이충현 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