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근혜정부' 2년 정책모음집 발간

오는 25일은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한 지 2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정부가 지난 2년간 펼친 주요 정책을 모은 정책자료 모음집을 발간했는데요.

주요 내용을 박성욱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사내용]

'대한민국의 새로운혁신, 새로운 미래'는 크게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가혁신 분야에서는 공공기관 개혁과 비정상의 정상화, 공무원 연금개혁 등 지난 2년간 추진한 주요개혁 과제들이 자세하게 담겼습니다.

또 국민안전처 신설을 통한 안전한 나라 만들기와 정부 3.0 추진 등 정책소통 강화도 주요 성과로 꼽혔습니다.

3년의 치밀한 준비로 30년의 성장을 이끄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은 정책 모음집의 두번째 장에 실렸습니다.

창조경제타운과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을 통한 벤처와창업의 활성화.

FTA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넓어진 경제영토.

그리고 농업과 수산업의 선진화 방안 등이 주요 정책으로 담겼습니다.

국민행복 분야에서는 일학습 병행제, 시간선택제 일자리,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 제도가 실렸습니다.

또 문화가 있는 날과 맞춤형 문화예술인 지원 등 문화융성을 위한 정책들도 대표적 성과로 꼽혔습니다.

끝으로 통일기반 분야에서는 일관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동북아평화협력구상의 추진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국제사회와의 공조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담겼습니다.

오는 25일 정식 발행되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혁신, 새로운 미래는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위클리 공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