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국동계체육대회 개막… 나흘간 열전 돌입

국민행복시대

전국동계체육대회 개막… 나흘간 열전 돌입

등록일 : 2015.02.25

국내 최대 겨울 스포츠 대회인 전국 동계체육대회가 개막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서울, 강원 등 17개 시도 소속선수들이 참가해 경쟁을 펼칩니다.

김성현 기자가 개막식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힘찬 음악과 함께 대회기와 시도기가 입장합니다. 

대회기가 올라가며 제 96회 전국동계체육대회의 개회를 알립니다.

현장음>선수대표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참가한 선수일동은 대회규정을 준수하여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을 선서합니다.”

개회식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정행 대한체육회장을 비롯해 선수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격려하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싱크>김종덕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전국의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모든 경기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목표했던 성과를 거두시길 바라며 그 노력이 3년 뒤 다시 이 자리에서 값진 열매로 영글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대회에는 3천 8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하며, 선수들은 빙상, 아이스하키, 스키 등 5개 정식종목과 스키점프, 프리스타일 모굴 등 2개 시범종목에서 실력을 겨룹니다.

인터뷰>김우성 / 알파인스키 강원도 대표

“병역문제가 걸려있어서 이번 대회가 마지막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후회 없이 열심히 해서 금메달을 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선수들은 앞으로 3년 남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포부도 밝혔습니다.

인터뷰>강영서 / 알파인스키 부산시 대표

“대회전에 전지훈련을 통해서 열심히 연습했고 앞으로도 평창전까지 훈련을 해서 내일 당장있는 전국동계체전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고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10위안에 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소치 올리픽에 출전한 박승희, 이승훈 등도 참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현장멘트>김성현 기자 / kshyeon88@korea.kr

이번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참가한 2천 여명의 선수들은 오는 28일까지 서울, 강원 등 5개 지역에서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