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 브리핑 (15. 3. 26. 11시)

천안함 용사 5주기..."한미동맹 바탕 전쟁억지"


이 시각 주요 정책브리핑입니다.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이 국가를 위한 희생, 통일로 보답하겠습니다.’ 라는 주제로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국립묘지에서 거행됐습니다.

박 대통령은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확고한 전쟁억지력을 확보해 다시는 천안함 피격과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리랑 3A호 발사 성공... 대전 지상국과 교신 예정


다목적 실용위성 아리랑 3A호가 러시아 야스니 발사장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됐습니다.

위성은 발사 15분 뒤인 7시 23분, 발사체와 분리돼 궤도에 진입했고, 지상국과 2차례 교신도 순조롭게 이뤄졌습니다.

위성은 오늘 오후 1시 5분쯤 한반도 상공에 도달해 대전 지상국과 교신을 통해 최종 성공 여부가 확인됩니다.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기...뤼순감옥에서 추모행사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기를 맞아 안 의사가 일제에 의해 처형된 중국의 뤼순감옥에서추모제가 열립니다.

추모제는 오늘 중국 랴오닝성 뤼순감옥박물관에 위치한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서 국가보훈처 주최로 열립니다.

추모제는 매년 열렸지만 우리 정부가 직접 주최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안심전환 대출 누적 승인액 9조원 돌파


금융위원회가 안심전환대출을 출시한 16개 시중은행에서 어제까지 8만여 건,9조여 원이 승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올해 한도액 20조 원의 절반에 육박하는 규모로, 금융위는 한도 증액에 대한 검토와 함께, 제2금융권에서의 출시 여부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