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똑똑해진 애플리케이션…휴가 갈 때 필수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똑똑해진 애플리케이션…휴가 갈 때 필수

등록일 : 2015.08.07

막상 휴가를 떠나려면 신경 써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막막하다면 애플리케이션으로 도움 받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은혜 국민기자가 똑똑해진 휴가준비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손꼽아 기다린 여름 휴가!

생각만으로도 행복해지는 순간이지만 준비할 때 신경 써야 할 것 들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몇 가지 애플리케이션만 참고한다면 휴가 준비가 쉬워질 수 있습니다.

최근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캠핑

캠핑인구 120만 시대를 맞을 정도로 그 열풍은 대단한데요.

'와글와글 캠핑스토리' 애플리케이션 하나면 국내 740여 개의 캠핑장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주변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애플리케이션을 열어보면 되는데요.

10여 년 간 여행전문가들이 전국을 돌며 수집한 알찬 관광자원과 문화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주차, 맛집 정보 등은 '모두의 주차장', '망고플레이트'에서 실시간 리뷰와 함께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인터뷰> 배은혜 / 경기도 구리시

"이번 휴가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어플을 사용하게 됐는데 그 지역의 관광명소나 맛집 등이 한번에 정리돼 있어서 편리했던 것 같고 시간 절약 돼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챙겨야 할 중 하나가 지도인데요.

'구글맵'은 현 위치 뿐만 아니라 목적지에 대한 버스노선과 시간표 심지어 내비게이션 기능도 제공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말이되는 영어 여행필수 회화' 애플리케이션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이용이 가능해 해외여행에서 의사소통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 주는데요.

빠른 환율 계산을 돕는 '환율계산기', 안전한 여행을 위한 '질병관리본부 미니' '해외안전여행' 등의 애플리케이션도 알아두면 여행준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똑똑하고 다양해진 애플리케이션으로 손쉬운 준비, 알차고 후회 없는 휴가 보내시길 바랄게요~

SNS리포트 안은혜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