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회 성공 책임진다"…숨은 일꾼을 찾아서

KTV 930 (2015~2016년 제작)

"대회 성공 책임진다"…숨은 일꾼을 찾아서

등록일 : 2015.10.07

대규모 스포츠대회에는 언제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봉사자들이 있는데요.

이번 대회에는 현역장병 4천여 명이 지원을 나와 대회운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공동취재단 윤현수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이번 세계군인체육대회 현장 곳곳에는 대회 성공을 위해 묵묵하게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현역 장병 4천 여명이 투입돼 선수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애쓰고 있는데요, 공동취재단 윤현수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오전 8시 미디어 라운지 군 지원 요원들이 손님 맞이로 상쾌한 아침을 시작합니다.

아메리카노로 드릴까요?

맨 왼쪽 걸로 주세요.

아침을 깨우는 커피와 배를 채우는 빵과 우유 등이 넉넉히 준비 돼 있습니다.

하루 평균 이용객은 150에서 200여 명.

잠시나마 편히 쉬었다 갈 수 있도록 대회의 또 다른 홍보요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건욱 병장/ 미디어 지원팀 (육군2공병여단)

"세계군인체육 때문에 많은 지역에서 군인들이 많이 왔는데 저도 큰 도움 돼서 좋고 좋은 추억 될 수 있도록 봉사 끝까지 잘 하다가 갔으면 좋겠습니다."

경호경비 안전작전사령부 대원들은 경기장과 선수촌 입구에서 철통 경비를 맡고 있습니다.

금속 탐지기로 소지품을 꼼꼼히 검사하고 빈틈없는 안전 임무를 펼칩니다.

이렇게 곳곳에 파견된 군 지원 요원은 모두 4천 8백 여 명.

육군이 3천 776명으로 가장 많고 공군 372명, 해병대 305명, 해군 178명,  국방부 직할부대 17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출전 선수와 관람객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숨은 일꾼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김유현 중위/경호경비 안전작전사령부

"세계 군인들이 우정을 나누며 평화를 약속하는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경호경비 안전작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각 부대에서 파견된 통역병들도 경기장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도 경기장에서 만난 김규범 상병과 석지광 일병.

군 입대 전 해외 유학 경험이 있어 유창한 영어 실력을 자랑합니다.

대원들은 대회 참가자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윤활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김규범 상병/ 통역 지원팀 (육군 7사단)

"군대에서 재능을 썩히지 않고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영어를 좋은 기회에 사용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통역병 활동을 하면서 끝날 때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석지광 일병/ 통역 지원팀 (육군 22사단)

"군인으로서 큰 경기에 와서 대회를 도와주고 봉사하는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잘 마치고 복귀하겠습니다."

곳곳에서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고 있는 군 장병들.

열흘간 펼쳐지는 경북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을 위해 모두 하나로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공동취재단 윤현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