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세계 세종학당 우수학생…한글날 맞아 서울에

KTV 930 (2015~2016년 제작)

전세계 세종학당 우수학생…한글날 맞아 서울에

등록일 : 2015.10.12

전 세계 세종학당의 외국인 우수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한글날을 맞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특별한 퍼포먼스가 열렸습니다.

박수유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형형색색의 전 세계 전통의상들이 광화문 광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올해로 569돌을 맞은한글날을 축하하기 위해 46개국 청년들이 세종대왕 동상 앞으로 모였습니다.

프랑스에서 도서관 사서로 일하고 있는 클로에 씨는 한국어를 배워 한국어 문학서적을 읽는 게 목표입니다.

클로에 고티에 프랑스

한글이 아름답다고 생각해서 배우게 됐어요.  그리고 한글을 배우면서 한국문화에도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한국인이 많은 동네에서 자라 한국인 친구가 많은 카를로스 씨도 친구들과 더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한국어를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카를로스 베드로 소사 리베로 스페인

제가 사는 도시에 한국 사람들이 많아서 학교에 한국 친구들 많았어요. 그래서 한국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전 세계 세종학당에서 한국문화를 즐기고 있는 150여명의 외국인들이 한글날을 맞아 서울에 모였습니다.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가진 외국인들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겁니다.

장미경 세종학당재단 교육지원부장

매년 한글날 주간 일주일정도 세종학당 우수학습자들을 초청해서 하는 연수행사입니다. 전 세계 세종학당 지금 현재 54개국 138개소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습자들이 직접 한국에 와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중요한 행사구요.

정부는 이번 기회에 세종학당이 세계 곳곳에서 더 크게 활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