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 브리핑 (15. 11. 18. 10시)

이 시각 주요정책 브리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APEC 회원국도 평소 같은 성장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다는 점을 인식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제통합의 심화에 더욱 속도를 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APEC 사무국과 서면 인터뷰에서 "2012년부터 역내 교역량 증가율이 국내총생산 성장률을 밑돌고 있어 우려스럽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당정, 테러 방지 종합대책 논의


정부와 새누리당이 오늘 오전 협의회를 열고테러 방지 종합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은 협의회에서 테러방지법 제정과 통신비밀보호법 개정 등 입법 대책과 대테러 대응책을 논의하고 내년 예산에 천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국토부, 겨울철 건설현장 611곳 안전 실태 현장 점검


국토교통부가 겨울철 전국 건설현장 611곳의 안전과 감리업무 실태에 대한 현장점검을 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이를 통해 굴착공사와 붕괴위험지역 계측관리 이행 여부, 품질안전관리계획 수립·이행 상황 등을 살필 예정입니다.


중소·중견기업 무역보험 증가… 전년 동기 대비 3조 증가


올해 들어 중소·중견기업의 무역보험 이용이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올해 10월까지 보험액은 34조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조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무역보험은 해외 무역거래에서 미결제 위험을 관리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