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

앵커>

우리나라가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개최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열린 필리핀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해 우리나라의 2025년 APEC 개최를 공식 선언했는데요,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 19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

회의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각국 정상들이 모인 자리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것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sync>김규현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대통령께서는 APEC 정상회의 제2세션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우리나라 개최를 공식 선언했으며 회원국들은 우리의 개최 계획을 환영했습니다.)

청와대는 우리나라가 2025년 회의를 유치함으로써 APEC 출범 주도국이자 역내 중견국으로서 위상에 걸맞는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어제 폐회한 필리핀 APEC에서 박 대통령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4대 구조개혁 등 우리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지난 19일, 필리핀 APEC 정상회의)

(한국은 질적 성장을 이룩하기 위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공공, 노동, 교육, 금융 등 4대 부문 구조개혁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역내 경제통합 과정에서 포용성을 증진하기 위한 중소기업의 국제화 방안도 제시했습니다.

APEC 정상회의는 중소기업 국제화와 농촌 개발 등 박 대통령의 발언을 상당 부분 반영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폐회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