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년 정부예산 상반기에 68% 배정…경제활성화 뒷받침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내년 정부예산 상반기에 68% 배정…경제활성화 뒷받침

등록일 : 2015.12.08

정부가 오늘 국무회의에서 내년 예산배정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예산의 68%를 상반기에 배정하고, 회계연도 개시 전 3조5천억 원을 조기 배정할 방침입니다.

이충현기자의 보도입니다.

경제활성화를 강력히 뒷받침하겠다는 정부의지는 내년 예산배정계획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전체 세출예산 가운데 68%를 상반기에 배정하기로 한 예산배정계획을 의결했습니다.

관련 예산은 일자리 확충과 서민생활 안정, 경제활력 회복 등에 중점 배정됐습니다.

인건비와 기본경비는 원칙적으로 균등 배분하도록 하고, 실소요시기를 감안해 배정했다는 것이 정부의 설명입니다.

특히, 회계연도 개시와 동시에 집행될 수 있도록 3조 5천억 원 규모의 회계연도 개시전 배정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김도영 기획재정부 예산실 예산총괄과 서기관

(3조 5천억 원의 회계연도 개시 전 배정은 2009년 예산 이후 최대 규모입니다.. 이를 통해 경기회복의 모멘텀을 계속 이어나가는 한편,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국민체감도가 높고 경기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에 한해 12월 중 계약 등 지출원인행위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적어도 예산 집행시기를 최소 2주 이상 앞당기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정부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번 배정예산은 자금배정과 자금 집행 절차를 거쳐 집행될 예정입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