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핵심법안 통과돼야…국회, 국민 바라는 일 해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핵심법안 통과돼야…국회, 국민 바라는 일 해야"

등록일 : 2015.12.16

오늘 청와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노동개혁 관련법과 경제활성화법 등 핵심법안에 대한 조속한 국회 통과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노동개혁 5법,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구조개혁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 입법이 지연되고 있어서 후속 개혁 추진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이런 우려는 단지 정부와 국민들의 노력만으로는 해소되지 않습니다.

국회와 정치권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고 국민경제가 회생하는데 무엇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정치권의 마음이 중요합니다.

정치개혁은 말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국민의 삶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그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부채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회가 기업활력제고법, 일명 원샷법을 조속히 통과시켜 줘야 합니다.

공급과잉 업종을 사전에 구조조정하지 않으면 업종 전체가 위기에 빠지게 되고, 그것은 대량실업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직결되는 서비스산업 경쟁력도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합니다.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은 이를 위한 출발점인데도 지난 18대 국회에 이어 또 다시 자동 폐기될 위기에 처해 있는 현실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우리 몸의 병을 치료하는 데도 하루아침에 한방에 고쳐지는 그런 도깨비 방망이 같은 방법은 없습니다.

지금 1,440여일  동안 묶여 있는 이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이 만약 1,000일 전에 해결이 됐다면 지금 수많은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찾고, 자기 역량을 발휘하면서 활기찬 삶을 살고 있을 것입니다,

지금 현재. 한창 일 할 수 있는, 그리고 일하고 싶어 하는 이 젊은이들의  잃어버린 시간, 잃어버린 인생을 누가 보상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 미래세대에게 더 이상 죄짓지 말고, 지금이라도 실행을 해야 합니다.

국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국민들을 대변하기 위해서입니다.

정치개혁을 먼 데서 찾지 말고 가까이 바로 국민들을 위한 자리에서 찾고, 국민들을 위한 소신과 신념으로 찾아가기를 바랍니다.

국민이 간절히 바라는 일을 제쳐두고 무슨 정치개혁을 한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까.

국민이 바라는 이 일들을 하는 것이 정치개혁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올해가 가기 전에 일자리를 갈망하는 청년들의 요구를 저버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