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연애도 배우는 시대…연애컨설팅 '성업 중'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연애도 배우는 시대…연애컨설팅 '성업 중'

등록일 : 2015.12.28

요즘 대학생들은 학점을 관리하고 스펙을 쌓느라 연애에 신경을 쓰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들에게 연애 노하우를 가르쳐주는 연애 컨설팅 업체들이 서울시내에만 30여 군데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종윤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한 연애컨설팅 업체입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 젊은이들이 연애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여자가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거나 아니면 이 여자가 나를 호감 있어 하는지 아닌지를 잘 모르는 상황인 거지."

강사는 유창한 언변으로 이성과의 연애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오해를 풀고 어떻게 연애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느냐 하는 요령과 방법을 설명합니다.

연애강의를 듣는 수강생 가운데는 대학생 김수민씨도 보입니다.

김수민 / 대학생

"연애를 포기하는 건 20대의 젊음을 포기하는 거니까 인생에서 제가 투자한 거니까 얼마든지 투자비용을 뽑을 수 있기 때문에…"

연애컨설팅 업체서 하는 일은 연애강의만이 아닙니다.

연애도중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 사례를 상담해주는 연애 상담도 해줍니다.

"고객님이 남자분과 헤어지자 하셨다고요. 그리고 나서 일주일 정도 있다가 남자분이 매달리셨다고요."

스펙과 취업준비에 쫒기거나 자신감 부족 등 이런 저런 이유로 연애 경험을 해보지 못한 젊은이들에게 연애컨설팅 업체는 요즘 큰 인기입니다.

현재 서울시내에는 연애 요령를 가르쳐주는 연애컨설팅업체가 삼십여 군데로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연애컨설팅에 대한 시선이 그동안 냉소적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최근의 사태 변화는 다소 이례적입니다.

지역별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현재 연애 상담의 경우 한 시간에 5만 원, 1주에 6시간씩 한 달간 진행되는 연애강의는 2~3백만 정도 듭니다. 

만만치 않은 비용을 들이면서 연애를 배우는 이유는 잦은 실패로 인한 과다비용 지출을 줄이기 위한 자구책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진단입니다.

주연경 교수 / 명지대 디지털미디어학과

"최적의 커뮤니케이션 모델이 있다는 건데 이것을 연애에도 적용하면 기회비용이 치르기 싫다는 식으로 해석이 됐을 때, 의존심의 또 다른 표출이라고 해석됩니다."

연애전문강사들은 연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 적절한 행동이라고 조언합니다.

곽현호 대표 / 연애컨설팅업체

"연애든 사업이든 인간관계든 자신감은 필요한데 자존심은 필요하지 않아요. 자존심은 정말 최소한의 자존심만 남겨놓고 상대편을 먼저 생각을 하고 그게 더 좋을 거 같아요."

계속되는 취업난 속에 연애기회나 경험이 부족한 젊은이들이 늘어나면서 앞으로도 연애컨설팅 업체를 찾는 젊은이들의 발길은 쉽게 줄어들 것 같지는 않습니다.

국민리포트 이종윤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