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핵 포기하지 않으면 생존불가 깨닫게 해야"

KTV 뉴스 (10시)

"핵 포기하지 않으면 생존불가 깨닫게 해야"

등록일 : 2016.02.05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의 장거리미사일 발사 움직임과 관련해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포기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는 것을 국제사회가 깨닫게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이 대독한 박 대통령의 성명,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김성우/청와대 홍보수석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움직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북한이 핵실험에 이어 또다시 장거리 미사일까지 발사하겠다고 발표한 것은 한반도 평화와 세계 평화에 위협을 가하는 행위로 결코 용납돼서는 안 될 것이다.
이러한 북한의 매번 반복되는 긴장 유발과 도발 행위는 우리 국민들을 위협하고 공포심을 극한으로 만들기 위한 것으로 국제사회와의 적극적인 공조와 대응이 필요하다.
특히 이번에 UN 제재가 논의되고 있는 와중에 또다시 도발을 하겠다고 공표하는 것은 UN 제재를 전혀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고, 한반도의 평화를 정착시킬 의지가 없이 오직 북한체제를 지속하기 위한 수단이자 고육책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앞으로도 체제 유지를 위해 국제사회를 향한 협박을 계속하겠다는 뜻이다.
이러한 북한의 오판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강력한 UN제재를 통해 핵을 포기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는 것을 국제사회가 깨닫게 만들어야 한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