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따스미 모자 뜨기'…훈훈한 이웃 사랑 실천

위클리 국민리포트

'따스미 모자 뜨기'…훈훈한 이웃 사랑 실천

등록일 : 2016.02.11

앵커>
추운 겨울철에 소외 어르신들은 몸은 물론 마음까지 움츠러드는데요.
이런 어르신들을 위해 손수 뜬 털모자를 사랑의 마음으로 나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박선미 국민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한 코 한 코 정성 들여 털모자를 뜨는 손길마다 사랑이 가득합니다.
바쁜 손놀림이 이어지면서 따뜻한 모자가 하나 둘 쌓여갑니다.
이웃과 사랑을 나눈다는 마음에 봉사자들은 모자 뜨는 일이 즐겁기만 합니다.
전종숙 / 서울 강남구 삼성로
“뜨개질을 하면서 모자를 쓰고 기뻐할, 행복해 할 여러분들을 생각하면 즐겁기도 하고 모두가 다 같이 힘을 모아서 할 수 있는 게 보람을 느끼고 즐겁습니다.“
따스미 모자 뜨기에 참여한 사람들은 80명. 여성능력개발센터의 학습동아리 회원들과 일반 신청자들입니다.
(어깨에 너무 힘을 주면 안돼요~뜨개질 배우는 모습)
손뜨개질이 보기보다 쉽지는 않지만 강사들의 도움까지 받아가며 털모자를 만듭니다.
김영순 /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수강생
“날씨도 추운데 어렵고 힘든 이웃을 위해 우리는 혜택을 누리고 사는 사람들이니까 좀 더 사랑을 나누고 싶어서 여기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털모자 뜨기는 특별한 재료가 필요 없습니다.
뜨개바늘 한 쌍과 털실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성이 담긴 털모자는 설을 맞아 지역의 소외 어르신들에게 전달됩니다.
숙경 관장 /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설맞이 따스미 모자 뜨기는 봉사하고자 하는 지역주민들도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참가자들이 직접 털실을 구입한 후 모자를 떠서 지역 내 나눔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합니다)“
지난 2013년 아프리카 신생아에 손뜨개 털모자를 전달한 것을 계기로 시작된 따스미 모자와 목도리 뜨기는 올해로 4번째를 맞았습니다.
따스미 모자 뜨기는 지역의 소외된 독거 어르신들에게 참가자들이 직접 뜬 모자를 통해 그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전달 될 수 있는 뜻 깊은 공감과 나눔의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박선미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